공삼
article thumbnail


문제 상황

이전부터 내 vscode에는 심각한 문제가 있었다...

 

다름아닌 .history 폴더가 생기고 ctrl + s 저장을 할 때마다  history가 저장되어 용량을 계속잡아 먹었다. 

 

팀 프로젝트를 진행할때에도 실수로 .history를 올리곤 했다. (물론 추후엔 .gitignore에 추가하여 없앴지만)

 

아무튼 귀찮은 이 파일을 제거하는 방법을 찾았다.

 

 

💡 문제 해결

1. vscode를 열고 "파일" > "기본설정" 탭으로 간다. 

 

2. "설정" 메뉴에서 "Files: Exclude" 검색

 

3. (가장 상단에 있음) Files:Exclude에 패턴추가하기 

 

마지막에 보이는 것 처럼 

 

**/.history

 

추가하기 

 

 

그 후 vscode를 재실행 하면 .historty 폴더가 제거된 것을 확인 할 수 있다. 

 

 

💡재실행 (reload) 간단하게 하는방법

ctrl + shift + P 누르고

reload (개발자 : 창 다시 로드) >>  Enter

 

 

 

 


재수정

위와 같이 했을때는 알고보니 그저 폴더 목록에서 안보이게 설정한 것 이었다. 

 

다시 기본 설정창으로 가서 history를 검색합니다.

 

위와 같이 보이는 화면에서 왼쪽 확장 -> Local-history: Enabled 를 0으로 설정해야 한다.

 

그후 완벽히 작동하지 않게 되었다.

 

 

그간 고생했던 .history... 잘가라

 

 

profile

공삼

@g_three

포스팅이 좋았다면 "좋아요❤️" 또는 "구독👍🏻" 해주세요!